애플이야기/아이폰게임

슈팅액션 디펜스게임, 해리 하우스(Harry's House)

무적초인 2012. 3. 11. 21:05

스마트 게임시장이 활성화 됨에 따라 신생 개발사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고, '모션플로우' 역시 그런 개발사 중 하나이다. 최근, 모션플로우는 처녀작으로 '해리 하우스(Harry's House)'를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선보였으며, 해리 하우스는 디펜스게임에 슈팅액션 요소를 접목한 슈팅액션 디펜스게임이다.


디펜스와 슈팅액션의 만남

 

해리 하우스는 어느 날 갑자기 마을로 침략한 몬스터들에 의해 사람들이 공격 당하게 되고, 급기야 몬스터들은 해리의 집까지 쳐들어오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 된다. 플레이어는 몬스터들이 집 안으로 침입하지 않게 해리를 조작하여 몬스터들을 막는 것을 목적으로 둔다.


좀비의 침입을 막자

 

해리 하우스의 조작 방식은 간단하다. 몬스터들은 해리 집으로 통하는 길인 화면 하단으로 오게 되고, 플레이어는 몬스터들이 화면 하단 끝에 오지 못하도록 몬스터를 공격하여 침입을 막으면 된다. 먼저 해리는 좌우로만 이동이 가능하고, 해리를 기준으로 손가락을 화면 아래에서 위로 슬라이드 하면 새총에 박힌 짱돌이 날아가 좀비를 맞춘다. 플레이어는 이를 반복해서 좀비를 해치우면 되며, 특히 이 새총의 경우 연속으로 슬라이드하면 마치 실제 짱돌을 던지는 느낌으로 연사가 가능, 손 맛까지 자극한다.


짱돌을 던져 좀비를 맞추자

 

또한, 스테이지 진행 중 나오는 다양한 아이템과 클리어 후에는 받을 수 있는 트랩 아이템들이 적절하게 사용하면 손쉽게 게임 진행이 가능하고, 아이템은 20종 이상 구비, 아이템마다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참조. 이 외로도 3D 카툰풍으로 게임이 구성 되어 만화의 느낌을 강조하며, 스테이지는 총 78개로 이뤄졌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손쉽게 클리어하자

 

전체적인 게임 구성과 손 맛은 뛰어나나 아쉬운 것은 아직 아이폰4와 4S, 아이패드2만 지원하여 아이폰3GS, 아이패드1 유저들은 즐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아이폰 3GS와 아이패드1은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예정), 쉴새 없이 새총을 던져야 되기 때문에 좀 즐기다보면 힘든 느낌이 든다. 그러나 이 정도 단점 말고는 디펜스 게임으로써 무난한 편이다.


전체적인 게임 구성은 무난하다


가격: $0.99
출시일: 2012.03.5
용량: 93.8 MB

http://itunes.apple.com/kr/app/harrys-house/id505818257?mt=8

 

http://iphone.gamesh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