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야기/아이폰게임

PC만의 전유물이라 생각 되던 MMORPG, 스마트폰게임시장으로 몰려오고 있다

무적초인 2011. 3. 18. 18:09

 

스마트폰 게임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온라인이나 콘솔게임 시장을 따라잡을 정도로 성장 했다. 그렇다보니 PC만의 전유물로 생각 됐던 MMORPG들이 스마트폰 게임 시장으로 점차 몰리고 있으며, 실제로도 다양한 작품이 출시 되거나 출시 예정 중에 있다.

 

이미 출시 된 작품들을 간략히 살펴보면 '컴투스'의 '아이모'가 아이폰용 MMORPG의 첫 시작을 알렸으며, 그 뒤를 이어 '세븐소드 온라인'같은 다양한 MMORPG들이 출시 되어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허나 앞서 출시 된 MMORPG들은 좋은 반응을 얻고는 있으나 아직 시작 단계라서 그런지 다소 미비한 부분들이 보여 아쉽기도 하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에는 다양한 후발주자들이 출시 예정 중에 있으며, 기존의 작품들에서 느꼈던 아쉬움들을 달래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된다.

 

 

국산 개발의 대작 MMORPG 던전판타지 온라인

스마트폰으로 출시 예정 중인 최고 기대 MMORPG를 꼽은다면 누가 뭐래도 '던전판타지 온라인'이 아닐까 싶다. 던전판타지 온라인은 '컴투스'에서 서비스하고, 국내 개발사인 '레몬'이 피처폰 시절부터 개발한 '판타지아'를 베이스로 아이폰으로 새롭게 컨버전한 대작 MMORPG이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게임은 작년 11월에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FGT를 열어 실제 게임을 첫 공개 했고, 테스터에 참여했던 유저들은 모두 만족스러웠다는 결과를 나타냈었다. 또한 테스터에서 사용 되었던 버전은 과거 피처폰시절과 흡사한 구버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뛰어난 것으로 보아 상반기 중에 서비스 될 예정인 신규 버전은 더욱 기대가 된다.

 

아울러 던전판타지아 온라인은 기본 게임은 무료에 부분 유료화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던전판타지 온라인 공략커뮤니티 - http://iphone.gameshot.net/?bbs=ip_fan

 

개발자 인터뷰 - http://iphone.gameshot.net/?fn=9&bbs=ip_news&no=4294965749

 

 

 

SF MMORPG의 종결자, RF온라인 아이폰으로 개발 확정

작년 11월, 던전판타지 온라인의 FGT가 끝나자마자 'CCR'은 자사를 대표하는 SF MMORPG인 'RF온라인'을 아이폰용으로 개발 중이며, 본 게임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가 있었다.

 

아이폰용 RF온라인의 경우 던전판타지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개발 전문 업체인 레몬이 담당 했으며, 2011년 하반기 CBT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밝혔다.

 

현재 본 게임의 세부 사항은 밝혀진 바 없지만 CCR의 윤석호 대표는 "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업체인 레몬과 함께 스마트폰용 RF온라인을 개발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아이폰용 뿐 만 아니라 더 나아가 추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 용과 태블릿 PC용으로도 개발을 계획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천효정 과장은 "레몬과의 계약은 지난 9월에 체결되었으며, 풀 3D는 어렵지만 2.5D 형태로 제작되어 2011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서비스를 논의 중이다"라고 전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중세풍 MMORPG 하이랜드 워리어, 셀틱 히어로로 개명

그래픽 퀄리티는 떨어지지만 MMORPG라는 면에서 관심을 끌었던 14세기 스코트랜드를 기반으로 한 해외 MMORPG '하이랜드 워리어(Highland Warrior)'가 여전히 개발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게임은 개발중인 스크린샷이나 영상이 다소 빈약해보이지만 다양한 커스터마이즈와 기본 적인 시스템은 많은 MMORPG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고, 최근에 하이랜드 워리어에서 '셀틱 히어로(Celtic Heroes)'로 타이틀명이 변경 되었다.

 

아울러 셀틱 히어로는 봄 출시 예정 중이라 밝힌 바 있으며, 근 시일 내에 버전업 된 개발화면과 스크린샷, 그리고 출시일 같은 신규 정보가 공개 될 것이라 한다.

 

 

 

WOW 짝퉁 MMORPG, 월드 오브 미드가드 7월 출시 예정

대작 MMORPG 'WOW'풍의 게임인 '월드 오브 미드가드(World of Midgard)'가 7월을 목표로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개발 중에 있다.
 

앞서 말했듯이 WOW를 표방하고 만든 본 게임은 유니티엔진을 사용하고 있고, 공개 된 영상 등을 보면 캐릭터의 움직임 등이 상당히 부드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예정으로는 올 7월 정도에 출시 된다하지만 MMORPG의 특성상 개발 기간이 긴 것을 감안하면 더 늦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아이폰용으로 출시 된 이후 안드로이드용도 출시 될 예정이라 상호 간에 연동도 기대 해볼 법하다.

 

월드 오브 미드가드 공략 커뮤니티 - http://iphone.gameshot.net/?bbs=ip_rpg&cs=31

 

 

 

게임로프트의 새로운 신작도 WOW풍의 MMORPG, 오더&카오스 온라인 출시 예정

'게임로프트'는 새로운 신작으로 WOW풍의 MMORPG인 '오더&카오스 온라인(Order & Chaos online)'를 출시 할 것이라 밝혔다.

 

WOW풍으로 만들어진 영상 외에 이렇다 할만한 정보가 공개 되지 않아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어떠한 개발사들보다 꾸준히 한글화를 해주는 곳이므로 국내에서도 큰 반응을 보일 게임이라 예상 해본다.

 

오더&카오스 공략 커뮤니티 - http://iphone.gameshot.net/?bbs=ip_orderncha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