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야기/아이폰게임

세가의 인기 퍼즐 게임이 뭉쳤다.세가 컬럼즈 디럭스(SEGA Columns Deluxe)

무적초인 2010. 10. 29. 22:09

'세가(SEGA)'의 인기 퍼즐 게임인 '컬럼즈(Columns)'와 '뿌요뿌요'가 하나의 게임 안에 뭉쳐 '세가 컬럼즈 디럭스(SEGA Columns Deluxe)'란 이름으로 아이폰에 발매 됐다. 아울러 본 게임 같은 경우 기존 세가의 이식 작들과 다르게 오리지널로 만들어진 작품이며 각각의 게임에 대해서도 설명 해보겠다.

 

두가지의 명작 퍼즐이 하나의 게임 안에

 

낙하형 보석 퍼즐. 컬럼즈(Columns)

낙하하는 보석의 위치를 바꿔 3개 이상 같은 색상으로 맞춰 터트리는 컬럼즈는 세가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이다. 본 게임 같은 경우 다른 퍼즐게임과 다르게 세로로만 구성 된 패널만 떨어지며 각 색상당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3개 이상 연결 되는 경우만 터지므로 참조하자.

 

낙하형 보석 퍼즐인 컬럼즈는 세가를 대표하는 퍼즐게임이었다

 

슬라임 퍼즐액션. 뿌요뿌요

뿌요뿌요에 대해선 슬픈 전설이 하나 있다. 본래의 제작사인 '컴파일'을 거대 기업으로 만든 게임이지만 이로인해 무리한 사업확장을 하게 돼 회사는 도산 해버리고  본 게임의 판권은 세가에게로 넘어가 현재에는 세가를 대표하는 게임이 되버렸다. 아무튼 게임설명을 해보면 컬럼즈와 같은 낙하형 퍼즐이지만 대신 세로에서만 변환 가능 했던 패널을 좀 더 자유롭게 돌려가며 변환 할 수 있다. 추가로 컬럼즈와 달리 패널이 되는 슬라임이 대각선을 제외한 어떤 형태라도 4개 이상 연결 되면 터트려진다.

 

원래는 마도물어의 캐릭터들이 나오는 퍼즐게임이었지만

컴파일이 도산하고 세가에게 판권이 넘어오고부터

예전 명성을 느끼기 힘들어졌다

그래도 전체적인 게임은 무난한 편이다

 

세가의 보기드문 오리지널게임

보통 아이폰으로 발매 되는 세가의 게임들을 보면 기존의 게임을 이식하는데 머물렀지만 본 게임 같은 경우 기존의 게임 두개를 하나로 즐길 수 있게 만든 게임이다. 각 게임당 순수 게임 외에는 크게 즐길거리는 없으나 대신 본연의 재미는 충실하기에 낙하형 퍼즐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 번쯤 즐겨볼만 하다.

 

이런 류의 게임을 자주 발매 해준다면 괜찮겠지만

그동안의 세가의 행적을 보면....

 

가격 - $0.99

용량 - 9.4 MB

http://itunes.apple.com/hk/app/sega-columns-deluxe/id284694625?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