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야기/아이폰게임

돌고래로 우주정복. 에코 더 돌핀(Ecco the Dolphin)

무적초인 2010. 10. 29. 22:04

평화로운 바다를 어지럽히는 적에게 맞서 싸우는 돌고래의 이야기를 그린 '에코 더 돌핀(Ecco the Dolphin)'은 1992년 '메가드라이브'로 처음 발매 후 다양한 '세가'의 기기로 차기작들이 제작 된 바 있고 2010년 아이폰으로 이식 됐다.

 

돌고래로 우주정복. 에코 더 돌핀

에코 더 돌핀은 주인공 돌고래를 가지고 여러 사건, 사고를 해결하는 액션어드벤처게임이다. 또 재미난 것은 실제 돌고래들 처럼 에코를 이용해 서로 대화하는 부분이 있으며 거기에 다양한 해양생물까지 게임에서 즐길 수 있어 기존 게임들과 색다른 평가를 받던 게임이다. 아울러 본 게임의 스토리 플롯은 바다를 어리럽히는 외계생물들과 대립을 기본으로 두지만 처음 개발 당시는 외계 생물이 아닌 인간과의 대립으로 구상 했다 한다.

 

실제 돌고래를 체험하듯 다른 돌고래와

이야기 할 땐 에코를 사용한다

 

돌고래 하나가지고 우주까지 정복할 기세

 

아이폰으로 발매 된 에코 더 돌핀

매번 이야기하지만 세가의 이식작들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이식 되기에 특별히 설명 할 점은 없다. 꼭 뽑으라면 아이폰 언어 설정을 통해 일어나 영어버전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과 가속도 센서(중력 센서)를 통한 특수 조작 그리고 화면사이즈 조절로 휴대용 게임기의 느낌을 나타내는 툴 정도만 꼽을 수 있다.

 

기기 언어 설정을 통해 일어버전과 영문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세가의 액션게임 이식작들은 대부분 가속도 센서 기능을 사용

 

화면 사이즈 조절로 휴대용게임의 느낌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게임은 무난하나...

세가 이식 게임 자체가 명작 게임들만 이식하기 때문에 게임 자체는 문제가 없으나 대신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원작의 옵션 설정들이나, 특수 커맨드 등이 삭제 돼 살짝 아쉽기 마련이다.

 

항상 그렇듯 반쪽짜리 이식 게임

 

가격 - $0.99

용량 - 4.6 MB

http://itunes.apple.com/us/app/ecco-the-dolphin/id324598069?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