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로대 이야기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32

무적초인 2014. 1. 11. 09:06

'더 그레이트배틀'이란 작품에서 조력자로 첫 참전, '더 그레이트배틀2'부터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사용 가능 했던 '반프레스토' 대표 캐릭터 '로아'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이며, 여러 차례 다양한 주제로도 다룬 바 있다. 이번 주제는 로아가 '슈퍼로봇대전OG'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기술들이 원작에서는 어떠한 형태로 구현 됐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이번 주제도 로아


슈퍼로봇대전OGS 및 슈퍼로봇대전OG 외전
97년, 모 게임(차후 소개할 예정)에서 스팟 참전한 이후로 모습을 감췄던 로아는 '슈퍼로봇대전OGS'를 통해 10년만에 부활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물론 지금은 흑역사가 된 'GBA'용 슈퍼로봇대전OG1에서는 동생 '에미'와 함께 뮤지션이라는 설정으로 언급은 됐었지만 OG1이 흑역사가 되면서 이 설정 역시 묻혔다.

 

본론으로 들어와 OG 시리즈에서의 로아는 '사이보그 가이'나 '도몬 캇슈' 등과 같이 인간 형태의 유닛으로 구현 됐고, 이 때 사용한 기술들은 더 그레이트배틀 시리즈에서 먼저 사용 했었다.

 

- 파이터 빔건
파이터 빔건은 '더 그레이트배틀4'에서 첫 등장은 했으나 여기서는 빔건이라기 보단 딱총에 가까웠고, 'PICO'용 '힘내라! 우리들의 컴파치 히어로' 와서야 빔건이란 이름에 걸맞는 제대로된 빔을 발사하게 됐다.

 

더 그레이트배틀4의 빔건은 딱총에 가깝다

 

힘내라! 우리들의 컴파치 히어로 와서야 빔건에 가깝게 구현

 

- 퍼스트 슬래쉬
퍼스트 슬래쉬란 기술은 원작에서도 딱히 등장한 적은 없지만 상대를 박차고 수직으로 점프하는 모습이 더 그레이트배틀4에서 나왔던 로아의 수직 점프 액션에 가깝다.

 

잔상을 보이며 수직 점프해 공격하는 모습이 더 그레이트배틀4에 가깝다

 

더 그레이트배틀4 수직 점프, 여기서는 공격 기술이 아니다

 

- 파이어 드래곤
로아의 대표 필살기 파이어 드래곤은 화염으로 된 용을 발사하는 사격 기술이며, '더 그레이트배틀2'에서 레벨3 필살기로 첫 구현 됐다.

 

로아의 대표 필살기 파이어 드래곤

 

원작에서는 슈퍼사이야인이 되어 파이어 드래곤을 날린다

 

슈퍼로봇대전OG 사가 무한의 프론티어 익시드
'슈퍼로봇대전OG 사가 무한의 프론티어'에서 '컴파치 카이저'의 잔해가 등장하여 로아에 대한 암시를 남기더니, 후속작 '슈퍼로봇대전OG 사가 무한의 프론티어 익시드'에서는 로아가 지원 캐릭터로 직접 참전 했다. 이 때 사용 되는 기술은 '그레이트 러시'이고, 다양한 기술을 혼합하여 화려한 연출을 보여준다.

 

- 그레이트 러시
그레이트러시에서 첫 시전되는 기술인 '철구'는 '철구파이트 - 더 그레이트배틀 외전'에서 보여줬던 철구가 베이스가 되고, 이 때는 로아가 사용하는 폭탄에 가까웠다. 실질적으로 로아가 철구를 내던지며 사용 했던 작품은 '슈퍼철구파이트'부터다.

 

무한의 프론티어 익시드의 그레이트 러시

철구 - 서머솔트킥 - 화이트팡 - 파이어 드래곤 순

 

 

 

 

철구에서 이어지는 기술인 서머솔트킥은 더 그레이트배틀2에서 로아의 킥콤보 피니쉬이고, 다음인 화이트팡은 '배틀돗지볼2'에서 나왔던 로아의 레벨1 필살기이다. 마지막 파이어 드래곤은 설명 생략.

 

슈퍼철구파이트의 철구

 

더 그레이트배틀2의 서머솔트킥

 

배틀돗지볼2의 화이트팡

 

제2차 슈퍼로봇대전OG
'제2차 슈퍼로봇대전OG'에서는 무한의 프론티어 익시드 드라마CD에서 언급됐던 에어보드 '배틀레이서'를 사용 가능하고, 배틀레이서의 원작명은 레이싱게임 '배틀레이서즈'에서 등장했던 '리니어제트부스터'이다.

 

배틀레이서의 원래 명칭은 리니어제트부스터

 

- 퍼스트 러쉬
딱히 원작이 되는 기술은 없다. 굳이 따진다면 배틀레이서 탑승 버전 퍼스트 슬래쉬?

 

배틀레이서를 타고 퍼스트 슬래쉬와 같이 대각선으로 돌진하여 공격

 

- 파이터 빔건
설명 생략.

 

파이터 빔건

 

- 파이터 빔보우
'더 그레이트배틀3'에서 등장 했던 바람의 화살이 빔보우로 구현 됐다.

 

파이터 빔보우

 

더 그레이트배틀3의 바람의 화살

 

- 파이어 레이서
배틀레이서를 이용해 돌진하는 기술. 배틀레이서를 탄다는 것 외에는 특별한 원작은 없으나 굳이 따진다면 배틀레이서즈에서 대필살기로 적을 불태울 때?

 

화염이 온 몸에 휩쌓여 공격

 

배틀레이서즈의 대필살기 시 연출은 모든 상대를 불로 태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