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로대 이야기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27

무적초인 2013. 5. 12. 04:23

'마징가Z'가 파일럿이 로봇과 동화돼 히어로적인 역할을 한다는 '슈퍼로봇'의 원조라면, '겟타로보'는 합체 및 변형 로봇의 원조라 할 수 있다. 특히 겟타로보는 3대의 전투기(겟머신)가 합체 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의 로봇으로 변형한다는 독특한 컨셉과 주인공 '나가레 료마'의 성우 '카미야 아키라'의 열연으로 현재 '열혈'을 상징하는 대표 만화로써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시리즈가 파생되어 하나의 겟타로보월드가 만들어질 정도다

 

'슈퍼로봇대전'에서의 겟타로보는 보통 겟타로보(또는 프로토 겟타)를 시작으로 '겟타로보G', '진겟타로보' 순으로 강화 되며, 진겟타로보 2호의 하반신과 3호는 '제4차 슈퍼로봇대전'에서 최초로 구현된 바 있다. 또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을 통해 원작을 재평가 받은 겟타로보는 탄력을 받아 '체인지! 진겟타로보 - 세계 최후의 날(이하 세계 최후의 날)'이란 OVA 애니메이션이 탄생되기까지도 한다.

본론으로 들어와 이번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는 진겟타로보의 정식 후속기에 대해 알아볼까한다.

 

슈퍼로봇대전은 구작 로봇애니가 재평가 되는데 공헌했다

 

보통 슈퍼로봇대전에서는 겟타로보의 최종 후속기로 '진겟타로보'로 끝나는 경우가 잦은데, 참전작이 세계 최후의 날이라면 그보다 더 진화한 '진드래곤'이 나온다. 진드래곤은 양산형 겟타로보G(겟머신)들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거대한 겟타로보이며, 이 것이 최종 진화하게 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진드래곤(진라이거 및 진포세이돈으로 변형 가능)이 된다.

 

진겟타로보의 후속기 진드래곤

 

진드래곤의 2호와 3호가 되는 진라이거와 진포세이돈은 각각 겟타라이거와 겟타포세이돈을 새롭게 어레인지 한 형태지만, 진드래곤은 원작만화에서 나왔던 아틀란티스인의 병기 '우자라'와 '겟타드래곤'의 디자인을 짬뽕시켜서 만들었다. 또 진드래곤은 애니에서 보여준 강력함으로 인해 강렬한 인상을 주었지만, 다리가 없다는 점에서 팬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아틸란티스인이 만든 고대병기 우자라

 

원작에서 겟타드래곤이 우자라를 타는 장면이 있는데 세계 최후의 날에서는 진겟타로보가 재현

 

제2차 Z 재세편 진드래곤 영상

 

아울러 세계 최후의 날이 완결된 후, 진겟타로보의 후속기는 '겟타로보대결전'이란 게임에서 '진겟타드래곤'이란 새로운 로봇으로 재해석되기도 한다. 진겟타드래곤은 원작만화처럼 겟타드래곤이 고치가 된다는 설정은 같지만, 겟타로보대결전에서는 이 고치를 까고 진겟타드래곤으로써 최종 진화하게 된다. 참고로 진겟타드래곤은 기존의 겟타로보들처럼 3인이 타기는 하나 변형은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나, 그 대신 겟타라이거의 무기와 겟타포세이돈의 무기는 사용 가능하다.

 

겟타드래곤의 고치가 진겟타드래곤으로 각성

 

진겟타드래곤의 팔짱 포즈는

 

우자라의 머리에 올라간 겟타드래곤의 오마주이다

 

겟타로보대결전에서는 백귀제국 브라이대제가 우자라를 자신의 기체로 사용하기도 한다

 

진겟타드래곤 영상

 

겟타로보대결전이란 게임이 의외로 국내 유저들에게는 매니악하기 때문에 진겟타드래곤이 잘 안알려진 감이 있으나, 진드래곤과 진겟타드래곤은 엄연히 구분되야될 로봇들이므로 알아두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진겟타드래곤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 나올 날을 기다리며 글을 마치겠다.

 

참고로 겟타로보대결전의 겟타엠페러는 일개 전함으로 전락

 

겟타로보대결전 겟타엠페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