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로대 이야기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20

무적초인 2012. 2. 25. 19:34

이번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20'는 PS1용 '슈퍼로봇대전F' 예약특전 스페셜음악CD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한다.

 

본 스페셜음악CD는 '제4차 슈퍼로봇대전' 및 '제4차 슈퍼로봇대전S'의 CM송 '출격 슈퍼로봇'의 리믹스 곡과 '초투사 그룬가스트'의 에피소드가 담긴 라디오 드라마가 수록 됐다.

 

PS1 슈퍼로봇대전F 예약특전 CD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트랙이 2개 밖에 안되니 CD가 작네요

 

전 슈퍼로봇대전 전시대백과에서는 과거 슈로대의 CM을 볼 수 있다

 

 

제4차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CM

 

라디오 드라마의 내용은 이러하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에서 '디바인 크루세이더즈'의 총수 '비안 졸다크' 박사가 말한대로 지구는 이성인에 의해 침략을 당하게 됐고, 지구연방은 '테슬라 라이히'에 의뢰하여 대 이성인 병기 '그룬가스트'를 개발하게 된다. 그룬가스트는 테슬라 라이히 소장 '스타로드' 박사를 주축으로 '로버트 H. 오오미야(성우는 야오 카즈키, 단쿠가의 시노부 역 등)' 박사가 참여하여 개발 됐으며, 그룬가스트의 최종 조정을 위해 '카미야' 교관이 테스트 파일럿으로서 탑승하게 된다. 이 때 그룬가스트의 설정은 '발시온'은 물론 '그랑존' 급의 호각을 타투는 하이 스펙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게임 설정으로 봐도 그룬가스트 성능은 하이 클래스급.

 

그리고 그룬가스트의 최종 조정 중 갑자기 이성인이 테슬라 라이리 연구소를 침입, 로버트 박사는 카미야 교관에게 퇴각하자고 하지만 카미야 교관은 특유의 열혈 근성으로 그룬가스트를 직접 타게 되고, 이 때 성우 '카미야 아키라(겟타로보의 료마, 북두의권의 켄시로 등)' 특유의 열혈 음성으로 필살기명을 외치며 이성인을 해치움으로써 이야기는 끝난다.

 

위 라디오 드라마에서 재미있는 점은 현재 '이름 카자하라'가 공식적인 그룬가스트 파일럿이 됨으로써 그의 아버지 '조나단 카자하라'가 그룬가스트의 개발자가 됐지만, 이 때는 이름이 아닌 '레난제스 스타로드'가 그룬가스트 파일럿으로 설정, 그의 아버지인 '스타로드' 박사가 그룬가스트의 개발자라는 점이 있다. 또 카미야 교관 같은 경우는 아직 OG 시리즈에 나오지 않았으나 카미야 아키라를 나름 소중 시 하는 반프레스토이니 추후 OG 시리즈에 카미야 교관과 함께 전용 그룬가스트를 참전 시키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그룬가스트 두상 디자인은 '별(그룬가스트 1호, 3호)', '사자(그룬가스트 2호, 2호는 사자형 그룬가스트라고도 불림)', '매(이식)', '용(미사용)', '호랑이(미사용)'이 있는데 아직 용과 호랑이 두상은 사용 되지 않았으니 이 쪽 중 하나를 타고 나올지도? 물론 용과 호랑이 두상을 용호왕과 호룡왕으로 떼웠다면 할 말 없고...


현재는 OG 시리즈에서 언급도 안되는 레난제스 스타로드

 

 

그룬가스트는 패트리샤가 타야 제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