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로대 이야기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18

무적초인 2011. 12. 13. 02:06

요즘 '마장기신2' 소식 때문에 급 삘 받아서 관련 컨텐츠들을 다시 찾거나 즐겨가며 '마장기신'에 대해 되짚어보는 중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진 마장기신' 역시 그 중 하나고,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18'은 원작 마장기신과 진 마장기신의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진 마장기신에 대해서는 예전에 살짝 언급한 바 있으니 지난 번 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난 글 - http://blog.naver.com/mujuckchoin1/20113028725

 

 

원작 마장기신과 진 마장기신과의 관계
진 마장기신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사이버스터의 팔', 즉 '신의 팔'이라 불리는 것이 '아 제르스'란 세계에 우연히 떨어지게 되고, 그 팔을 기반으로 4대의 마장기신과 '마장기'들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인간들에게 배신 당한 '소드'는 신의 팔을 탈취해 '마장기신 이즈라펠'을 만들게 되며, 인간을 초월한 존재로서 인간들을 몰살 시키려고 합니다. 어차피 결론은 주인공 '케이고'들은 4대 마장기신들과 함께 마장기신 이즈라펠을 물리치고 세상의 평화를 찾게 됩니다.

 

이 놈이 진 마장기신의 원흉 소드

 

사이버스터 팔이 등장!

 

신의 팔로 만든 유일한 마장기신, 마장기신 이즈라펠

 

마장기신 이즈라펠의 능력치

 

마장기신 이즈라펠의 필살기, 어디서 본듯한 기술명들이...

 

영상으로 보시죠

 

케이고와 친구들이 악당을 물리치고 해피해피하게 살았다는 이야기

 

본론으로 들어와 원작 마장기신과 진 마장기신, 두 작품의 관계점을 찾는다면 제일 먼저 사이버스터의 팔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팔은 원작의 사이버스터의 팔이기도 하며, 이를 증명 해줄 것으로는 신의 팔에 개발자 '웬디'의 성인 '라슴=이크나트'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진 마장기신에서는 유일하게 진짜 마장기신은 신의 팔을 사용해 만들어진 마장기신 이즈라펠 뿐이며, 이 기체는 사이버스터의 대표 기술 '아카식 버스터' 사용합니다. 또 신의 팔에만 정령이 깃들여 있지만 예외적으로 같은 바람의 정령을 사용하는 진 마장기신판 사이버스터도 정령이 깃들여 있긴 합니다.

 

그 외로는 진 마장기신의 4대 마장기신이 원작과 세부 디자인과 필살기 정도만 차이를 보일 뿐 기본적인 외형은 같다 볼 수 있네요.

 

신의 팔에는 웬디의 성이 새겨져 있다

 

사이버스터의 개발자 웬디=라슴=이크나트

 

문제의 신의 팔1

 

문제의 신의 팔2

 

신의 팔에는 바람의 정령이 깃들여 있다

 

모조품 주제에 같은 정령이라고 진 마장기신 사이버스터도 유일하게 정령이...

 

진 마장기신의 4대 마장기신은 원작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4대 마장기신의 필살기를 영상으로 보시죠

 

진 마장기신 기존의 마장기신과 다른 점
그동안 외주만 줬던 '반프레스토' 최초의 개발작(맞나?)인 진 마장기신은 원작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맵 중 대사창을 3칸이나 넣어 색다른 느낌을 줬고, 쿼터뷰 맵도 4방향이 아닌 6방향, 공중과 수중 전, 인터미션 대화에 CG와 바스트 캐릭터로 들어 갔습니다. 그 외로 전투도 3D로 바꿨지만 지옥스런 로딩과 박력이 없어서 거의 안보게 되는 현상이 잦으며(다행이 스킵 기능이 존재), 개조가 없는 대신 레벨업을 통해 능력치를 육성 할 수 있습니다.

 

대사창이 3칸이나?!

 

6방향 쿼터뷰 맵

 

인터미션 대화가 멋지게 이뤄졌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공중과 수중을 넘나드는 긴박한(?) 전투

 

또한, 총 35화에 분기가 없어 엔딩 이후에 또 다시 플레이할 일은 없을 겁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랑 시나리오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하게 구성.

 

이후 인터미션이나 맵 중 나오는 CG와 부분 3D 전투데모는 '마장기신DS'에 영향을 주기도 했죠(개인적으로 예상). 아무튼 CG가 꽤나 미려하기에 괜찮은 것만 골라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초반에 쌍X 역할을 하던 히로인 알마

어느새 케이고랑 썸씽이 일어나더니...

대놓고 염장을 보여주네요

레이 버스터에서 저 검이 나왔었죠

최종보스 답게 멋지긴 하네요


배신자 척살


세스랑 삼각 관계가 이뤄질 뻔 했으나


결국 케이고와 알마가 이뤄지죠

 

마장기신2 때문에 오랜 기간 미루던 진 마장기신의 엔딩은 보긴 했지만 클리어 후의 여흥은 없던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아사킴'의 기체이자 '슈로우가'의 필살기 '레이 버스터'와 '마장기신2'에서도 신의 팔에 대한 떡밥을 던지긴 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정리 할지...

 

떡밥이고 나발이고 이제 기대도 안되는 레이버스터

 

그리고 마장기제 젤보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