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로대 이야기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17

무적초인 2011. 12. 4. 20:36

최근, '마장기신2'의 발표로 인해 '마장기신'이 재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슈퍼로봇대전 이야기17'은 예전부터 준비 해왔던 '마장기신 사이버스터'와 '무장기갑사 그랑존'의 필살기에 대해 소개 해볼까 합니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에서 첫 데뷔한 두 기체는 첫 등장 이래, 차차 큰 인기를 얻어가 마장기신이란 독자적인 세계관을 구축하게 되고, 이후 '슈퍼로봇대전OG' 시리즈가 만들어지는데 큰 영향을 줬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 마장기신2 출시 소식과 함께 기존 기체들에게도 신규 필살기가 생긴다는 말이 흘러나오는데 이번 포스팅은 그에 대해 소개 해볼까 합니다.

 

전작 마장기신 및 '마장기신DS'의 경우, 전작에서 대사로 언급 됐거나 기존의 무기가 재평가 되어 신규 무기 및 필살기로 구현화 된 적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디스컷터 난무의 태도'나 '배니티릿퍼'가 있습니다. 디스컷터 난무의 태도는 '구 슈퍼로봇대전(~차)'에서 디스컷터 사용 시 '마사키'가 언급 했던 대사에서 착안 돼 만들어진 필살기이며, 배니티릿퍼는 제2차 슈퍼로봇대전에서 처음 나왔던 디스컷터의 개량기였지만 마장기신DS와서는 디스컷터와 다른 별개의 검을 사용하는 필살기로 표현 되기도 했습니다.

 

디스컷터 난무의 태도는 단순한 대사였지만 지금은 사이버스터의 대표 필살기

그나저나 니세 사이버스터의 정체는 언제 밝혀질까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에서 디스컷터 개량기로 처음 등장한 배니티 릿퍼

귀찮아서 갤럭시S로 티비화면 직촬

 

그리고 마장기신 설정의 윤곽이 본격적으로 잡힌 '히어로전기'에서는 사이버스터와 그랑존의 다양한 필살기들이 나온 바 있고, 여기서 나왔던 '디스컷터 안개베기'가 '슈퍼로봇대전OG 외전'에서 디스컷터의 개량 연출로 새롭게 구현화 됐습니다.

 

히어로전기에서 나왔지만 다른 작품에서 다루지 않았고, 마징기신2에서 구현 될 것이라 예상 해보는 필살기들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전기에서 마장기신의 전체적인 윤곽이 잡혀집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슈우의 경우 마쿠베가 그랑존의 전송장치 훔쳤다고 최면술로 잉여인간 만들어버리는 보복까지 해버리죠

자신을 건들지 않으면 가만히 두지만 그렇지 않으면 배로 갚아준다?

 

보너스 제2차 슈퍼로봇대전을 즐기는 킷카

 

사이버스터 편

사이버스터는 히어로전기에서 기본적인 공격을 디스컷터로 사용, 특수기로 '패밀리어'가 준비 됐고, 필살기는 '디스컷터 안개베기'와 '사이 플래쉬'. '아스트랄 베기', '사이 블래스터', '아카식 버스터', '오메가 블래스터', '코스모 노바'가 나옵니다.

 

먼저 특수기 패밀리어의 경우 '쿠로'와 '시로'가 타고 있는 판넬형 무기로써 이후 작품에서는 '하이 패밀리어'라는 상위 명칭으로 등장하며, 마장기신에서는 패밀리어-하이 패밀리어로 개량 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슈로대에서 볼 수 없는 필살기들

 

아울러 디스컷터 안개베기는 위에서 언급, 사이 플래쉬와 아카식버스터, 코스모 노바는 정식 기술로 채택 되어 현재도 사이버스터를 대표하는 필살기로 쓰이고 있고, 아직 구현화는 안됐지만 마장기신2에서 추가 될 것으로 예상 해보는 기술들은 '아스트랄 베기'와 '사이 블래스터', '오메가 블래스터'가 있습니다.

 

아스트랄 베기는 디스컷터 안개베기의 개량형이며, 불길이 솟아 오른 검으로 공격하는 기술, 사이 블래스터는 사이 플래쉬의 개량형으로 예상, 오메가 블래스터는 사이 블래스터의 개량형으로 예상 됩니다.

 

사이버스터 필살기 모음 영상
패밀리어와 코스모 노바는 깜빡하고 찍지 못했네요

 

이 외로 제2차 슈퍼로봇대전에서는 디스컷터의 개량기 배니티릿퍼를 사용 시 '배니티릿퍼 허공참파'라 외치는데 아마도 마장기신2에선 디스컷터 난무의 태도를 풀개조하면 이 것으로 개량되지 않을까 예측 해봅니다.

 

배니티릿퍼 허공참파!

 

그랑존 편

이어서 그랑존의 경우 '슈퍼로봇대전 알파(PS1판)'에서 '시작형 축퇴포'란 기술 외에는 특별히 기술이 추가 되는 일은 없었지만 히어로전기에서는 타 작품에서 구현되지 않았던 무기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그랜드 프레임'과 '네오 그란빔'을 들 수 있겠군요.

 

그랜드 프레임은 화염포를 사용하는 기술이고, 네오 그란빔은 '겟타드래곤'의 '겟타빔'처럼 이마에서 빔을 날리는 기술입니다. 사이버스터와 달리 왠지 이 두 무기는 추가할 확률은 거의 없을 것 같으나 그래도 혹시 모르니 알고 있으면 좋을 듯 싶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프레임

 

네오 그란빔

 

이 외로도 히어로전기에서 특수기 '풀파워', 마장기신에서 '디스트리온 브레이크'란 무장 등이 존재는 하지만, 이미 그랑존은 완성형 기체란 느낌이 워낙 강해서 추가 무장 자체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네오 그랑존이란 사기 변신기가 있으니...

 

사실 이번 포스팅은 '사이버스터와 그랑존의 필살기는 언제든지 강화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오래 전부터 준비 해왔지만 급작스럽게 마장기신2 및 추가 필살기 발표가 나와 부랴부랴 정리를 해봤습니다. 또 마장기신2와는 관련 없지만 사이버스터와 'R-1'의 합체기인 '아카식 브레이커'도 '제2차 슈퍼로봇대전OG'에서 추가 될 것 같은 느낌도 드는군요.

 

마지막으로 다음 포스팅 주제인 '신의 팔'이란 힌트를 드리며, 이야기를 마쳐볼까 합니다.

 

아키식 브레이커

 

다음 포스팅 주제 신의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