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야기/아이폰게임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뱀프x1/2. Full Moon: Warrior Within

무적초인 2010. 9. 11. 20:36

90년대 중후반 국내 인기 만화가 '박찬섭'에 의해 탄생한 '뱀프x1/2'. 본 작품은 늑대인간인 아버지와 뱀파이어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주인공 '오하라'가 다른 변신족들과 함께 인간들과 어울려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당시 만화란 문화에 심취 했던 필자 같은 경우 학원물과 격투물을 적절하게 섞은 뱀프x1/2를 꽤 재밌게 본 기억이 있었고 최초로 실물로 본 적이 있는 작가라 기억에 오랫동안 남는 작품이다. 더불어 본 작가에 대해 심취적으로 빠져있던 친구에 대한 에피소드도 짤막하게 이야기하면 출판사에서 만난 작가를 우연히 만날 계기가 생겨 팬이던 친구가 사인을 받으려 했으나 시간 관계상 받지 못하게 되자 필자가 작가 옆에서 이 친구가 작가의 팬이라는 것을 강조해 사인을 받게 해줬던 경험이 있었다.

 

국내 만화계의 한 시대를 풍미 했던 뱀프X1/2

 

아케이드와 PC를 거쳐 아이폰으로 돌아왔다

개인적인 잡설은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와서 살펴보면 뱀프X1/2은 아케이드와 PC 발매 후 아이폰으로 이식 된 게임이다. 아울러 국내 출시 외에도 해외에서 발매 된 바 있지만 현재 국내를 제외한 해외 앱스토어에선 삭제 돼 받을 수 없기에 새로 구입하거나 기존에 받은 것을 업데이트 할 수 없다. 이에 대해선 별도로 설명 하겠고 게임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까 한다. 게임방식은 일전에 소개 했던 '베어너클'과 비슷한 방식의 횡스크롤 액션이고 일정이상 콤보를 성공 시키거나 변신아이템을 먹게되면 총 2번에 걸쳐 강화 된 형태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원작 게임이 발매한지 10년이 지난 게임이고 웹상에 많은 정보들이 있으므로 게임플레이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다른 글들을 참고하기 바란다.

 

 

 

 

아케이드와 PC에 이어 아이폰으로 이식 된 뱀프X1/2

 

그렇다면 아이폰만의 추가 이식점은?

어떤 제작자라도 조금이나마 양심은 있기에 아이폰만의 추가점을 넣어준다. 허나 본 게임은 그런 양심도 없이 이식 돼 많은 불편함을 줬었다. 단지 추가점이라고 꼽으라면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강제 세이브가 된다는 점 정도 말고는 이렇다 할만한 것이 없었기 때문이다. 단순히 추억을 상기 시켜주는 추억 팔이용 게임이랄까? 더군다나 메모리 배분까지 답없게 해놓아서 메모리가 부족으로 게임을 실행 못하는 경험까지 하니까 말이다. 하지만 제작자도 이를 인지 했는지 꾸준한 업데이트로 메모리 배분이 안정화 되고 2배속 모드 같은 쾌적한 요소들도 넣어줘 팬들의 욕구를 조금씩 채워줬다. 그리고 근래에는 3배속 모드까지 탑제한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진짜 어지간해선 구경하기 힘든 메모리 부족 경고를 이 게임에선 자주 봤었다

현재 업데이트로 인해 이 경고를 보기는 힘들다

 

해외 계정에서 받은 유저들은 최신 업데이트를 할 수 없다?

 

업데이트가 안돼!

앞서 말했듯이 3배속 모드까지 넣어 업데이트를 하게 됐지만 국내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유저들만 해당 될 뿐 해외 계정에선 본 게임이 삭제 돼 업데이트는 커녕 신규 유저도 즐기지 못하는 상황에 처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필자처럼 해외 계정에서 구입하여 업데이트를 못해 끙끙거리는 유저들을 위해 제작자와의 메일을 통한 답변으로 시원스럽게 풀어주겠다.

 

Q. 해외계정으로 뱀프X1/2을 구입 했는데 왜 업데이트가 안되는가?

 

A. 별도의 리딤코드를 제공 해주겠다.

 

Q. 별도 제공 해준 리딤코드를 입력해서 새로 받았는데 기존에 받았던 뱀프X1/2가 아니라 Full Moon: Warrior Within란 미국버전이다. 또 오프닝까지 삭제 됐는데 어떻게 된 것인가?

 

A.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것은 3배속만 추가 된 버전이고 리딤코드로 보내준 것은 3배속 추가+오프닝/타이틀 변경 된 미국버전이다. 아직 국내 버전은 추가 업데이트 계획은 없지만 한다면 미국판을 베이스로 변경 할 예정이다.

 

Q. 뱀프X1/2 자체가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초보자들이 접하기 힘들다. 그래서 크레딧트 수를 무한으로 하거나 갯수를 조정 해줄 수 있는 모드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건의 해본다.

 

A. 좋은 의견 감사한다. 검토 해보겠다.

 

 

오프닝이 삭제 되고 대신 타이틀화면이 변경, 프롤로그가 추가 됐다

 

게임 설정 모드도 별도로 준비 됐다

 

 

썸네일 이미지도 화려하게 변신

왼쪽은 국내판 오른쪽은 북미판

 

현재 북미 계정으로 받았던 뱀프X1/2과 미국판 Full Moon: Warrior Within은 별도의 게임으로 구분 되고 정확히 해외 엡스토어 등에 언제 올라갈지는 미정이므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 유저들이나 자세항 사항은 제작자의 블로그로 가서 문의 해보길 바란다.

 

제작자의 블로그 - http://neokoala.tistory.com/

북미버전 담당 사이트 - http://www.njoyenter.com/

 

가격 - $0.99

용량 - 11.7 MB

국내 앱스토어 - http://itunes.apple.com/kr/app/id383087685?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