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퍼로봇대전

슈퍼로봇대전L에 익저 시리즈만 나오는 것에 대해...

무적초인 2010. 8. 29. 19:53

 

 

감독이나 스텝들이 겹치는 '파사대성 단가이오' 시리즈와 '싸워라 익저-1' 시리즈. 이 두 시리즈는 한 때 드라마CD로도 같이 참전한 바 있기에 필자는 컴팩트2에 단가이오가 참전한 시점부터 왠지 익저 시리즈도 나올 것 같았는데 이제서야 등장하는군요.

 

개인적으로도 캐릭터디자이너인 '히라노 토시키'의 성인 취향적인 그림체를 좋아해서 이 분이 캐릭터디자인한 작품들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예를 들자면 성인애니 '크림레몬' 시리즈나 컴팩트2에서 단가이오와 함께 출연 했던 '닌자전설 토비카게'의 여성 캐릭터들 같은 것 말입니다. 토비카게 쪽은 여성 캐릭터만 디자인 했다더군요. 그래서 토비카게 여성 캐릭터가 매력이 있었던 것 같기도...

 

아무튼 두 작품이 드라마CD에서도 같이 나왔길래 만약 나오게 되면 두 작품 함께 나올 것 같았는데 그 것이 아니라 아쉽네요. K에 단가이오 나왔으니 다음작 L에 대타로 나온 느낌?

 

이전에 '은하' 시리즈나 '앨드런' 시리즈가 전부 나온 예가 있어 다음 작품에선 두 작품이 함께 나오길 기대 해봅니다.

 

아울러 마지막으로 한 가지 또 이야기하자면 두 작품이 음성이 달린 슈로대에 동시 참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꼽자면 일단 단가이오의 주인공 '미아'와 익저-1의 주인공 '나기사' 성우가 동일 성우(성우명은 '쇼 마유미')라는 점을 꼽을 수 있겠네요. 가능한 중복 성우가 많은 작품을 많이 참전 시키는 음성판 슈로대인 만큼이므로. 또 익저-1 성우 '야마모토 유리코'는 단쿠가의 히로인 사라 성우와 동일하므로 단쿠가 역시 같이 나올지도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