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퍼로봇대전

내 인생의 최고의 게임음악 베스트10 - 슈로대편(오리지널)

무적초인 2015. 1. 4. 03:55

 

 

지난 번 '내 인생의 최고의 게임음악 베스트10' 2편을 연재 해봅니다.

 

사실 슈퍼로봇대전은 좋은 곡들이 너무 많아서 기존 베스트10에 포함 시키면 슈퍼로봇대전 곡으로 도배될 것 같아서 제외 했습니다.

 

아울러 슈퍼로봇대전 곡은 영영 무시한 채 끝내려고 했으나 '자반고등어'님이 슈퍼로봇대전 곡이 빠진 것에 대해 물으셔서 연재 해보겠습니다.

 

내 인생의 최고의 게임음악 베스트10 - 슈로대편은 오리지널곡, 판권물곡, 오프닝/엔딩 보컬곡 총 3편으로 나눠서 연재할 계획입니다.

 

열풍 질풍 사이바스타
슈퍼로봇대전 최초의 오리지널 작품 '마장기신'의 주역 기체인 '사이바스타'의 테마곡입니다.

 

무려 이 곡은 패미콤판 '제2차 슈퍼로봇대전'에서 메인 타이틀곡으로도 쓰였고 20년이 지난 현재도 현역으로 사용되는 곡입니다.

 

사이바스타 난무의태도

 

불꽃의 중화체육교사
어떤 게임이든지 방어보다 공격을 위주로 찍는데 '그란벨'이 가장 필자에게 가장 적합한 기체더군요. 개인적으로 그란벨도 좋아하고 테마곡도 마음에 들어서 선정 해봤습니다.

 

테마곡 자체가 마음 속에 잠재 되어 있는 분노를 끌어올리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하며 10년 이상 핸드폰 벨소리로 사용 중입니다.

 

그란벨 화풍청운검

 

정조 미오의 존가라부시
'잠지드' 파일럿 '미오'의 쾌활함을 잘 살린 곡이네요. 이 곡만 들으면 항상 신나는군요. 끼앗홍~

 

잠지드 고로뉴도마사무네

 

영웅전기
'길리엄' 데뷔작 '히어로전기'의 메인 타이틀곡을 새롭게 리믹스한 곡인데 히어로전기를 너무 재미있게 해서 이 곡도 좋아합니다.

 

이 곡만큼은 원곡으로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제2차 슈퍼로봇대전OG' 버전으로... 사실 이번 곡들 귀찮아서 전부 한 게임에서 곡 선정해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겟슈펜스트 타입RV 메가버스터캐논(단일공격)

 

아득한 싸움 개막
'슈퍼로봇대전 컴팩트' 시리즈의 메인 타이틀곡인데 언제부터 '쿄스케&엑세렌' 및 'ATX'팀 전용 테마곡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슈퍼로봇대전OGS' 론칭 전, 프로모션에서도 ATX팀 부분에서 흘러나왔는데 그 때의 감동을 잊지 못하겠네요. 2005-6년쯤?

 

라인바이스릿터 프리일렉트론캐논

 

강철의고랑
이 곡도 10년 넘게 벨소리로 사용 중입니다.

 

'쿄스케'의 냉정함 속에 감춰져있는 열혈을 끌어 올리는 느낌이네요.

 

난부 부부의 램피지고스트


지극히 가깝고 한없이 먼 세계
'슈퍼로봇대전A'의 메인 타이틀곡이었으나 언제부터인가 '엑셀&라미아' 전용 테마곡으로 정착 됐더군요.

 

예전에 슈퍼로봇대전A 복팩이 세이브가 안되고 이 타이틀곡만 주구장창 들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소울게인 기린

 

듀엣
'슈퍼로봇대전D'의 이중인격 여주인공 '리무/리아나'의 전용 테마곡입니다.

 

이 곡은 필살기 사용시 나오는 곡이며 경쾌하고 빠른 리듬이 감동적이네요.

 

포르테기가스 콤비네이션듀얼

 

트롬베
보스 BGM도 가볍게 씹어버리는 '엘잠' 아니, '레이첼'의 전용 테마곡입니다.

 

이 곡이 베스트10에 선정 된 것은 말씀 안드려도 누구나 수긍할 것으로 예상 되는군요.

 

용권참함도

 

프리케라이 가이스트
'리얼로봇레지먼트'에서 먼저 나왔던 '아리에일'의 테마곡.

 

왠지 슬프면서도 비장한 느낌이 들더군요.

 

라이가이스트 U.U.N.

 

* 후기
사실 라미아 테마곡이라던지, 다크프리즌이라던지 베스트10에 선정되지 않은 명곡들이 많으나 가능하면 한 계열에서 안 뽑도록 나눠봤습니다.

 

판권물곡 및 오프닝/엔딩 보컬곡편도 리스트는 선정 해놨으니 이제 영상 캡쳐하고 정리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언제 연재할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