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드래곤볼

국내에서 잘못 알려진 드래곤볼 이야기4

무적초인 2012. 5. 12. 23:43

최근, '드래곤볼 에피소드 오브 버독'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선보였고, 그에 삘 받아서 간략하게 '츠프르인'과 '사이야인'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먼저 츠프르인은 혹성 '플랜트'에 살고 있던 민족이며, 사이야인보단 신장은 작으나 고도의 문명과 과학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소수의 원시 민족이었던 사이야인들은 플랜트에 이주하게 되었지만 자신들을 받아준 츠프르인을 배신하고 보름달이 뜨는 날 츠프르인을 몰살, 그들의 과학력을 빼앗았습니다. 그 때부터 혹성 플랜트는 혹성 베지타로 불리게 됩니다. 허나 사이야인들의 승승장구는 얼마가지 않아 후리자에 기술력을 모두 빼앗기게 되고, 혹성 베지타는 우주의 먼지가 됩니다. 또 현재의 사이야인과 지구인들은 츠프르인의 잔존 세력에 의해 절멸 직전까지 위협도 당하게 되고요.

 

혹성 플랜트는 8년에 한 번 보름달이 뜨고, 사이야인은 배신

 

츠프르인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이야인은 물론 지구인까지 위협

 

또한, 츠프르인의 대표적인 과학기술로는 '스카우터'와 '전투복', 원형의 '우주선' 등이 있고, 후리자편에서 자주 보습을 보였던 '메디컬 머신'의 용액도 혹성 플랜트의 원주민(츠프르인의 선조?) 것으로 알려졌더군요(에피소드 오브 버독).

 

아울러 츠프르인의 첫 등장은 애니메이션 Z에서 계왕에 의한 회상이며, 차후 오리지널 게임 '드래곤볼Z 외전 사이야인절멸계획'에서, '드래곤볼GT'의 '베이비편'에서 이야기의 주축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 외로 월간잡지 '최강점프' 3월호 에서는 츠프르인과 혹성 플랜츠를 배경으로 한 신작 애니메이션(슈퍼사이야인절멸계획과 에피소드 오브 버독)이 DVD로 증정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드래곤볼 팬이라면 반드시 필구(필자도 2개 구입).

 

Z 애니메이션에서 최초 등장한 츠프르인

 

메디컬 머신의 핵심 기술도 결국 프랜츠 혹성에서 큰 영향을 받았다

 

레이징블래스트2에서 소개 됐던 애니메이션 등이 최강점프 3월호 부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