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드래곤볼

국내에서 잘못 알려진 드래곤볼 이야기3

무적초인 2011. 10. 2. 22:18

 

이미 '슈퍼사이야인' 상태에서 '계왕권'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알려진 바 있기 때문에 많유저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슈퍼사이야인 상태에서 '원기옥'을 사용할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 논란을 잠식 시켜주려고 한다.

 

 

 

 

드래곤볼Z 애니메이션에서 딱 한번 사용한 적 있는 슈퍼계왕권

일설에선 설정파괴라지만 애니메이션 또한 만화판과 같은 원작 중 하나이다

 

'손오공'을 대표하는 기술이자 최강기인 원기옥은 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사용할 수 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분노의 마음 등으로 가득찬 슈퍼사이야인은 사용하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드래곤볼Z 7번째 극장판 '극한 배틀!! 3대 슈퍼사이야인'에서는 '초원기옥(슈퍼사이야인 상태 시 원기옥 명칭)'을 자신의 몸을 흡수하여 사용했고, '마인부우' 최종 전에선 노멀 상태에서 원기옥을 사용 후 슈퍼사이야인으로 변신해 마지막 컨트롤하는 등의 변칙기로서 사용했다.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슈퍼사이야인은 원기옥을 사용할 수 없어
손오공은 자신의 몸에 원기옥을 흡수 후 방출하는 변칙기로 사용한다

 

허나 마인부우 전 때는 오류가 있다. 분명 '베지터'와 처음 싸울 당시, 손오공은 악의 마음이 있는 상태에서는 원기옥을 되받아칠 수 없다고 했는데 마인부우 전 때는 악의 마음을 가진 슈퍼사이야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원기옥을 가볍게 되받아친다. 마인부우나 다른 적들은 죽기 싫어서 원기옥을 밀어낸다 치지만 어째서 손오공은 슈퍼사이야인 상태에서 되받아쳤을까? 그 것은 슈퍼사이야인 벽을 넘은 슈퍼사이야인은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악의 마음이 없다면 원기옥을 얼마든지 받아칠 수 있다

 

 

 

 

슈퍼사이야인의 벽을 넘은 슈퍼사이야인은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 원기옥을 받아칠 수 있다

 

이를 증명해줄수 있는 것은 손오공은 이미 셀편에서 슈퍼사이야인의 벽을 넘은 슈퍼사이야인으로 각성한 상태이고, 같은 시점인 플레이디아용 게임 '드래곤볼Z 진사이야인절멸계획'에서는 슈퍼사이야인 상태로 가볍게 초원기옥을 사용한다(본 게임의 멀티 엔딩 중 하나). 여담으로 진사이야인절멸계획은 정식으로 출시된 미디어 매체이며, 원작자가 부정하지 않는 이상 본 작품도 공식 설정에 포함된다. 물론 원작자도 이 작품에 대해 부정한 적 없다.

 

 

 

 

피콜로 왈 "슈퍼사이야인은 악인의 마음을 가지고 있어 원기옥을 사용못할텐데?"
오공 왈 "슈퍼사이야인 벽을 뛰어넘은 슈퍼사이야인이라 상관없음"
피콜로 왈 "ㅇㅇ"
그리고 핫치햣쿠는 초원기옥으로 사망...

 

진사이야인절멸계획은 이전 포스팅 참조
http://blog.naver.com/mujuckchoin1/20127178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