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드래곤볼

[3DS] 드래곤볼 퓨전즈 플레이

무적초인 2016. 9. 26. 00:07

'드래곤볼' 게임이라 그냥 콜렉션 느낌으로 지른 '드래곤볼 퓨전즈'입니다. 때문에 게임성을 기대 안했는데 의외로 꿀잼이라 밤새 달리네요.

 

게임은 제목에서 보여지듯이 원작에서 등장하지 않던 캐릭터들도 특수장치로 퓨전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고, 전반적인 느낌은 "드래곤볼을 포켓몬으로 만들면 이런 느낌이구나"입니다. 원작 캐릭터 외에도 오리지널 캐릭터를 수집해 퓨전 가능합니다.

 

아울러 게임 방식은 다양한 맵을 돌아다니며 갖가지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방식이고, 전투는 턴제형이지만 드래곤볼 특유의 액션이 가미돼 꽤나 재미있습니다. 단 게임 특유의 노가다는 귀찮더군요.

 

이외로도 오리지널 주인공 캐릭터와 팡, 손오천, 트랭크스, 어린 손오공이 함께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 흐름은 아주 신선했습니다. 또 이들을 보면 이 게임은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는게 느껴지더군요. 난이도도 QR코드 캐릭 및 다운로드 전용 캐릭터만 꺼내면 학살 가능한 수준.

 

그리고 초회판을 늦게 구입해서 약간의 웃돈주고 구입했는데, 초회판에는 '드래곤볼 히어로즈' 전용 오반크스:EX 카드와 슈퍼사이야인 블루(슈퍼사이야인갓슈퍼사이야인) 손오공 조기해금 코드가 수록됐습니다. 공략본에는 슈퍼사이야인 블루 베지타 코드가 들어있어서 그것도 사야겠군요...

 

 

 

 

 

 

 

 

오프닝

 

플레이영상1

 

플레이영상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