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게임이야기

레트로프리크 아마존 한정판 도착

무적초인 2015. 12. 29. 00:49

내가 나한테 주는 선물. 즉 지난해 고라이온 완구에 이어 올해는 저를 위한 선물로 '레트로프리크 아마존 한정판'을 질렀습니다.

 

똥 같은 '레트론5'에 당해서 정신붕괴 당했고 레트로프리크로 위안을 삼아보려고 했는데 이 것 역시 똥이었네요. 그냥 GBA 및 기타 게임 액플용으로 사용해야겠습니다... 레트로프리크가 똥인 가장 큰 이유는 게임의 핵심 요소(그래픽, 조작감, 사운드)인 사운드가 거지 같이 깨져서 나오는 점 때문(캡쳐보드만 추정, 일반 TV는 사운드가 잘 나오는 듯 싶습니다. 단 캡쳐보드를 주로 사용하는 저한테는...).

 

2014년 내가 나에게 주는 선물(고라이온 완구) - http://blog.naver.com/mujuckchoin1/220236314965

레트론5 - http://blog.naver.com/mujuckchoin1/220093275893

 

 

설레이는 박스 도착

 

마치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기분

 

 

상자 메인

 

드... 등짝을 보자!

 

이런 게임들이 돌아간답니다

 

상자를 오픈하면 차후 게임기어 및 세가마크3가 대응하는 카트리지 광고지가 반기네요

 

내용물

 

아마존 한정판은 본체 색상이 과거 패미콤 컬러

 

앞부분에도 팩 슬롯 존재

 

뒷면에는 마이크로SD카드가 들어가는데 집에 마이크로SD카드 없어서 망

 

별매로도 판매하는 컨트롤러 어뎁터

 

NES, 메가드라이브, PC엔진 패드 슬롯

 

슈퍼패미콤, 패미콤 패드 슬롯

 

기본 패드는 PC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비타TV 어뎁터랑도 호환되네요

 

아랫 부분에는 분리 됩니다. 차후 확장 슬롯 달 때 사용되는 듯

 

구동하니 언어 선택이. 참고로 플4 패드도 먹힙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설정이 있네요

 

 

첫 게임으로 도술동자 구구 구동해봤으나 안됨

 

드래곤볼Z 외전 구동

 

팩에 있는 세이브 데이터 파일로 변환 가능합니다. 역으로 가능

 

색감이 물빠졌네요...

 

다음은 정발판 드래곤볼Z 초투무전

 

플레이영상. 사운드 깨짐 극혐

 

사운드가 개판이라 그렇지 레트론5처럼 GBA 게임 호환율 거지 같지는 않습니다

 

PC엔진도 구동 잘됨

 

소닉앤너클즈 합체 버전도 구동 잘됨

 

레트로프리크를 오픈한 현재 필자의 상태

(레트로프리크로 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