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슈퍼로봇대전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시옥편 맵화면 안습

무적초인 2014. 1. 23. 18:15

지난 '제2차 슈퍼로봇대전Z' 시리즈의 경우, 상대적으로 'PS2'보다 스펙이 딸린 'PSP'로 나온 덕분에 '소대' 시스템과 해상도 다운, 맵화면이 쿼터뷰에서 유닛 얼굴만 나오는 평면으로 바뀌어 짜증을 불러왔는데, 이번에는 상위 기종 'PS3'와 'PS VITA'로 나옴에도 불구하고 유닛 얼굴만 나오는 평면 맵으로 나와서 빡치네요. 물론 해상도 업과 트윈시스템으로 인해 얼굴이 2대까지 표현은 되지만.

 

아무튼 Z 시리즈는 첫 작품 말고는 짜증만 불러오더군요. 2차 Z부터는 차원수 장난질만해서 스케일도 작은 느낌도 강하고.

 

그나저나 구 슈로대 시리즈와 알파 시리즈, OG 시리즈 말고는 Z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최악인 것 같습니다.

 

1차 Z 맵화면

 

2차 Z 맵화면, 3차 Z도 트윈 유닛의 머리 구현만 됐을 뿐 비슷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