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록맨

이나후네 케이지 퇴사 후 밉보인 록맨 시리즈, 록맨 25주년의 행보는?

무적초인 2012. 4. 24. 00:56

2년 전, '록맨'과 '귀무자' 시리즈의 아버지 '이나후네 케이지'가 '캡콤' 내부의 임원진과 마찰 빚어 퇴사를 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보도 됐고, 그와 동시에 개발 중이었던 '록맨 대쉬3'와 '메가맨 유니버스'의 개발이 중단 됐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다.

 

특히 록맨 시리즈의 경우 초기 캡콤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큰 견인차 역할을 했던 타이틀 중 하나라 캡콤 입장에서도 의미가 깊지만, 이나후네 케이지의 퇴사 후 밉보였는지 이후 신작들이 잇달아 개발 중단, 예전보다 푸쉬를 받지 못하게 됐다.

 

허나 지난 해 출시된 iOS용 '록맨X'에 록맨 25주년을 기념하는 흔적이 있다는 것을 아는가? iOS용 록맨X의 내부 데이터를 살펴보면 록맨 25주년을 기념하는 로고가 남아 있는데, 이는 캡콤이 '이나후네 케이지를 내쳤어도 록맨 만큼은 버리지 않았다'라는 뜻으로 해석 된다 볼 수 있다.

 

또한, 올해로 록맨이 25주년이 되는 해이지만 아직까지 '캡콤'은 록맨 25주년을 기념할 컨텐츠를 선보이지 않아 많은 팬들을 전전긍긍하고 있어, 록맨 25주년은 물론, 앞으로의 록맨 시리즈 행보가 궁금하다.

 

한편 국내 업체 '네오위즈'에서는 PC용 온라인 게임 '록맨 온라인'을 준비 중이다.

 


iOS 록맨X 내부 데이터에 존재하는 록맨 25주년의 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