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야기/아이폰게임

나의 에네르기파를 받아랏! 카메하메하(Kamehameha)

무적초인 2010. 11. 11. 20:32

양손에 기를 집중해 하나로 모아 발사하는 '드래곤볼' 대표 기공기 '가메하메파(표기는 카메하메파(かめはめ波)지만 발음은 가메하메하)'. 이 기술은 국내에서 '에네르기파(글자 수는가메하메파와 5자)'로 잘 알려졌으며 그 외에도 '거북이파'나 '에너지파(에너지이파 라고 외친다)' 등으로도 쓰인다(주로 국내비디오판).

 

드래곤볼하면 떠오르는 대표기술 가메하메파

 

그 이름의 어원은 하와이원주민 국왕 카메하메하의 이름에서 유래 되었으며 카메는 거북이의 카메(カメ)와 하는 물결파(波)의 하(파의 일본식표기)의 의미로 쓰이고 있다. 가메하메파는 드래곤볼의 원작자 토리야마 아키라가 기술명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때 그의 부인이 착안 해준 이름이고 거북(カメ)선인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자세히 알고 보면 재밌는 기술이다.

 

카메하메하 대왕

 

아이폰에 무료로 공개 된 '카메하메하(Kamehameha)'는 위에서 언급한 그 카메하메하를 아이폰에 사용 할 수 있게 만든 체감형 어플이다. 아이폰을 세로로 세운 후 아이폰을 던지듯 가로로 내려치면 기공파가 나가게 된다. 2008년에 발매 된 어플이라 지금하기엔 좀 허전하지만 그래도 드래곤볼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한 번쯤 즐겨 볼만하다.

 

아이폰을 세로로 들고

 

가로로 내려치면 기공포가 발사 된다

 

용량 - 2.4 MB

발매일 - 2008년 12월 17일

http://itunes.apple.com/us/app/kamehameha/id293554503?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