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을 웃도는 스펙으로 등장한 소닉 더 헤지혹2(Sonic the Hedgehog 2)
이전 글에서 살짝 언급한 바 있지만 필자가 아이폰 게임들을 글로 여러 번 다루면서 아이폰으로 나온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만 각 각 소개 안하고 하나로 묶어서 소개 했다. 이유인 즉슨 이 게임을 처음 접했을 당시 아이폰을 구입한지 얼마 안되는 상황이라 적응도 안됐고 다른 일도 밀려서 그랬던 것이었는데 이 것이 후에 필자의 뇌리 속을 긁어 댈 줄은 상상도 못했다. 허나 지금와서라도 각 각 나눠 소개하니 그동안 신경 쓰던 한 부분은 쓸려 내려갈 것이라 생각 된다.
잡설을 끝내고 본론으로 들어와서 소닉2는 전작보다 배경 오브젝트가 좀 더 늘어 화려 해졌고 소닉의 영원한 동반자(?) '테일즈'가 추가 돼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또 소닉 역시 한층 강화 돼 '스핀 대시'를 사용 할 수 있으며 이 스핀 대시는 기존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이동 할 수 있다. 추가로 스핀 대시 중엔 무적 판정이 생기므로 참조(낙사 지역이나 일부 트랩은 제외). 그리고 이번작에선 카오스 에메랄드를 얻는 방법이 변화 했는데 설명하자면 전작처럼 링을 50개 이상 가지고 있을 시 스페셜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조건은 같으나 대신 스테이지 끝 지점이 아닌 중간 체크 포인트에 입구가 개방 된다. 하물며 스테이지도 3D맵으로 변화 했다. 여담으로 카오스 에메랄드를 전부 모으면 전설의 '슈퍼 소닉'을 사용 할 수 있다. 아무튼 소닉2는 여러 가지로 전작을 했던 팬들도 납득 할 수 있는 타이틀이다.
전체적인 오브젝트가 늘어나 전보다 화려 해졌다
영원한 동반자 테일즈가 추가 돼 색다른 재미를 준다
추가 기술 스핀 대시는 게임을 좀 더 스피디하게 만들어 준다
이번 스페셜 스테이지는 3D로 구성 됐다
비록 눈속임의 3D일지라도 말이다
슈퍼 사이야인을 의식한 슈퍼 소닉
아이폰으로 슈퍼 소닉을 얻을 능력이 안되기에 다른 사진으로 대처 한다
하지만 본 게임을 '메가 드라이브'로 발매 된 버전과 똑같다고 생각 하면 안된다. 전작 같은 경우야 특별한 옵션이라 할 만한 모드가 없다 쳐 넘어 갈 수 있으나 본 작은 별도의 대전모드와 단독으로 구성 된 스페셜 스테이지가 있는 모드를 삭제하니 증오스럽다. 전작이 반쪽짜리 게임이었다면 이 것은 하나의 작품을 3등분 한 게임이라 보면 된다(특수 커맨드도 불가하므로). 단 뻔하디 뻔한 아이폰 추가점은 있다.
저질 이식으로 미완성을 즐기는 기분이다
단 아이폰만의 별볼일 없는 추가점은 살짝 반가울지도?
가격 - $1.99
용량 - 4.9 MB
http://itunes.apple.com/us/app/sonic-the-hedgehog-2/id347411942?mt=8